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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금융소비자보호실태] 손보사 일제히 종합평가 보통...현대해상 6개 항목 양호 20221222 21일 발표된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보호실태평가(이하 실태평가)에서 손해보험사 가운데 종합등급 '우수' 및 '양호'를 받은 곳은 하나도 없었다. 현대해상, 흥국화재, 서울보증보험, MG손해보험은 일제히 '보통' 평가를 받았다.지난 평가 역시 NH농협손해보험, 삼성화재, 한화손해보험, KB손해보험 등 4개 회···
  • 백내장·도수치료 등 실손보험 심사 강화로 손보사 분쟁 41% 늘어...롯데손보 2.5배 늘어 20221104 실손보험 심사 강화 등으로 보험금 지급이 까다로워 지면서 손해보험사의 분쟁 건수가 지난해보다 41%나 급증했다. 규모가 큰 상위 보험사일수록 분쟁 건수도 더 많았다. 실제 소송으로 가는 신청건도 66% 증가했다. 4일 손해보험협회에 따르면 올해 3분기까지 국내 손보사의 분쟁신청건수(중복·반복 제외)는 2만1972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1만5532···
  • 손보사 상반기 민원 23% 증가...삼성·현대·메리츠·DB·KB 등 일제히 늘어 20220802 올해 상반기 국내 손해보험사의 소비자 민원건수가 전년 대비 20% 이상 증가했다.올해 2월부터 일부 안과 병원이 절판마케팅을 시행하면서 백내장 수술 실손보험금 청구금액 및 지급보험금이 작년 평균 대비 급증하자 손보사들이 일제히 심사를 강화한 탓이다.동시에 일부 병원에서 SNS 오픈채팅 단톡방을 개설해 보험금 지급을 받으려면 민원을 접수하라는 식으로 조장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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