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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품질 비교정보, 소비자의 제품 구매·선택 결정에 영향력 높아 20230621 - 실사용 평가와 가성비 정보생산 강화 및 정보제공 채널 확대 추진 -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이 제공한 ‘상품 품질 비교정보(2022년, 22개 품목*)’의 소비자 영향력을 조사한 결과, 해당 정보가 소비자의 합리적인 제품 구매와 선택을 돕고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에도 기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 18개 품목(스마트워치, TV, 냉장···
  • 카카오, 먹통 사태 재발방지대책 공개...서비스 안정이 최우선 과제 20221208 카카오(대표 홍은택)가 7일 개최한 개발자 컨퍼런스 ‘이프 카카오 데브 2022’ 에서 지난 10월 15일 발생한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로 일어난 서비스 장애 원인을 분석하고 재발방지대책을 공개했다. 이날 컨퍼런스에서 발표를 진행한 남궁훈, 고우찬 비상대책위원회 재발방지대책 공동 소위원장, 이확영 원인조사 소위원장(그렙 CEO), 이채영 비상대책위원···
  • 금소법 개정, 소비자 권익과 지위 향상 기본 방향으로 삼아야 20221123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후 혼란을 야기하는 문제들에 대한 개정이 논의되는 과정에서 소비자의 권익과 지위 향상을 기본 방향성으로 삼되 사후처리, 법의 적용범위 등 명확한 기준이 마련되어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다.특히 디지털 금융 확대에 따라 새로운 유형의 금융상품이 나오면서 규제 공백까지 발생하고 있는 만큼 금융당국, 금융사, 금융소비자 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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