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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카셰어링 이용 시, 본인확인 및 외관 점검 절차 강화 필요 20230918 - 카셰어링 차량의 안전관리 및 차량 작동법 정보제공 강화 해야 - 모바일 앱을 통해 시간(분) 단위로 차량을 대여할 수 있는 카셰어링 서비스는 접근성과 편리성이 높아 인기를 얻고 있으나, 수리비 과다 등의 소비자피해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 카셰어링 관련 피해구제 접수 건수 : (’20년) 99건 → (’21년) 110건 &ra···
  • 카셰어링 업체, 문 도장 벗겨지고 찌그러진 파손 차량 이용하라고 배송 20221005 카셰어링 업체가 차량 배송 서비스를 이용한 소비자에게 사고 차를 보내는 황당한 일이 벌어졌다. 서울시에 사는 이 모(남)씨는 지난 9월 카셰어링 업체의 '차량 배송 서비스'를 통해 집 앞에서 렌트한 차를 받았다. 기대와 달리 도착한 차는 사고가 난 듯 문 도장이 벗겨질 정도로 긁히고 찌그러져 있었다. 파손된 차량을 이용했다가···
  • 쏘카의 카셰어링 서비스 불공정약관 시정 20220916 □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는 ㈜쏘카(이하 쏘카)의 카셰어링 서비스 관련 약관*을 심사하여 사고 미신고 관련 제재조항 및 보험가입 관련 동의 및 설명 의제조항을 시정하였다. * 사고 미신고 관련 쏘카 이용약관 및 쏘카 차량손해면책제도 이용약관, 보험가입 관련 동의 및 설명 의제 관련 쏘카 자동차대여약관  ㅇ 쏘카는 카셰어링 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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