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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국·EU 소비자는 휴대폰 직접 수리하는데...국내 ‘소비자 수리권’은 언제나? 20230224 삼성전자가 최근 특허청에 '자가 수리 도우미' 상표를 출원하면서 국내에서도 '소비자 수리권' 보장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소비자들은 휴대전화나 노트북, TV 등 전자제품 고장 시 과도한 수리비를 요구받거나, 사설업체를 이용하면 향후 AS가 제한되는 부분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고 ‘소비자 수리권’ 확대를 요구해 왔다.삼성전자와···
  • 소비자 위험에 내몬 삼성전자·스타벅스·LG생건·롯데칠성 등 국감 칼끝 선다 20220930 소비자 생활에 불편과 위해를 끼친 대기업 경영진들이 다음달 국정감사에 대거 소환된다.삼성전자 드럼세탁기 유리문 깨짐, 스타벅스 서머 캐리백 발암물질 검출, LG생활건강 물티슈 가습기 살균제 성분 검출 등이 대표적이다. 특히 문제 발생과 해결 과정에서 기업의 소비자 기망 행위가 있었는지 여부가 주요 쟁점이 될 전망이다. 우선 10월 4일 국정감사 첫···
  • [소비자민원평가-가전] 품질·AS에 불만 집중...LG전자 민원관리 우수 20220906 올해 상반기 가전 부문에서 가장 많이 제기된 불만은 품질과 애프터서비스(AS)로 나타났다.품질과 AS는 전체 불만에서 68.5%를 차지했다. 품질과 AS는 가전 제품 사용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만큼, 소비자 불만이 집중된 것으로 보인다 .2021년 매출 상위 13개 가전업체를 대상으로 올 상반기 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 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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