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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국·EU 소비자는 휴대폰 직접 수리하는데...국내 ‘소비자 수리권’은 언제나? 20230224 삼성전자가 최근 특허청에 '자가 수리 도우미' 상표를 출원하면서 국내에서도 '소비자 수리권' 보장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소비자들은 휴대전화나 노트북, TV 등 전자제품 고장 시 과도한 수리비를 요구받거나, 사설업체를 이용하면 향후 AS가 제한되는 부분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고 ‘소비자 수리권’ 확대를 요구해 왔다.삼성전자와···
  • 패딩 털빠짐 변색에도 하자 아냐?...겨울점퍼 품질문제로 갈등 잇달아 20221222  #사례1 서울시 영등포구에 사는 권 모(여)씨는 1년 전 탑텐몰에서 자녀에게 입힐 '프로젝트엠' 패딩을 할인가로 약 6만 원에 구매했다. 실제 착용은 올 겨울부터였는데 착용 5일만에 털 날림이 심해 입지 못할 정도였다고. 권 씨는 AS를 받기 위해 매장에 방문했고 직원은 “불량이 맞는 것 같으니 탑텐몰에서 교환이나 환불을···
  • 내셔널지오그래픽 헤론 패딩 이유없이 투톤 변색 다발 20221107 패션브랜드 ‘내셔널지오그래픽’ 점퍼가 이유 없이 변색됐다는 피해 사례가 이어지고 있다.피해를 호소하는 소비자 대부분 동일한 제품의 변색 피해를 제기해 원단 결함이 아니냐는 지적이 나온다. 하지만 업체 측은 사전에 이뤄진 하자 검사에서 적격 판정을 받았으며 현재는 진상 파악보다 소비자 피해 보상에 주안점을 두겠다는 입장이다. 전남 순천시에 사는 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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