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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조 만기 후 해지해도 100% 환급 불가...대부분 85%까지만 돌려줘 20220530 사례 1# 인천 남동구에 사는 정 모(여)씨는 2015년 크루즈와 결합된 A상조 상품에 가입했다. 약 490만 원 상품을 65개월간 만기납입 하고 코로나19로 여행이 여의치 않아 해지하려 했지만 원금 손실이 있다는 안내를 받았다. 13개월을 더 기다렸다가 해지를 요청했지만 약 60만 원가량 손해를 봤다. 정 씨는 "가입하는 동안 여행상품에 대한 설명도 일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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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스피싱과 다를 바 없네...전화로 다다닥 떠드는 TM채널의 기만적 판매 20220519 사례 1# 경기도 시흥에 사는 유 모(여)씨는 최근 아버지가 A생명보험사 건강보험 3건, 암보험 2건, 치매보험 1건에 가입한 사실을 알게 됐다. 지난해 약 1년 간 같은 보험판매원에게 걸려온 전화로 총 6건의 보험을 가입한 것. 올해에도 건강보험 1건을 추가로 가입했는데 보험상품 모두 보장 내용이 중복이었다. 유 씨는 설계사에게 따졌지만 설계사는 판매 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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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처리 가능하다 안내하고 돌연 말바꿔...상담사 안내 실수 피해 고스란히 소비자 몫 20210422 보험처리 가능하다 안내하고 돌연 말바꿔...상담사 안내 실수 피해 고스란히 소비자 몫잘못 안내하고 그에 따른 피해 보상 안해 # 입원비 잘못 안내해놓고 별도 보상은 거절=부산시에 사는 박 모(여)씨는 지난 3월 대학병원에서 수술을 앞두고 라이나생명 상담사에게 입원 보험료를 문의했다. 상담원은 박 씨가 입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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