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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결혼준비대행서비스 소비자피해 전년 동기대비 40% 증가 20230621 - 계약해제 시 과다한 위약금 청구, 앨범 미인도 등으로 인한 피해 많아 -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등 방역 조치가 완화됨에 따라 결혼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예비부부들이 이용하는 결혼준비대행서비스와 관련해 과다한 위약금을 청구하거나 계약 내용을 제대로 이행하지 않는 등 계약 관련 소비자 피해가 매년 증가하고 있어 소비자의 각별한 주의가 ···
  • 이동통신 부가서비스, 가입 시 소비자 동의 절차 및 요금 고지 강화해야 20220829 중고폰 보상프로그램, 가입 시 비용 정보 꼼꼼히 확인해야 - 이동통신서비스는 전화와 문자 등 기본적인 서비스 이외에 다양한 부가서비스*를제공하고 있으나 가입 시 계약 내용에 대한 설명이 미흡해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기 쉽다.* 데이터, 콘텐츠, 안전, 금융등다양한분야의서비스가제공되며’22년3월기준SKT는275개, KT는140개, LGU+는143개의부···
  • 폭우 피해 금융 지원 카드사마다 접수 기한 달라 주의 20220811  수도권 폭우로 인한 피해가 속출하고 있는 가운데 카드사들이 최대 6개월까지 결제 대금 청구 유예 등의 긴급 금융지원을 결정했다. 금융지원을 받기 위해선 공통적으로 지역 행정관청에서 발급한 '피해사실확인서'를 제출해야 한다. 하지만 카드사별로 접수 기한이 달라 신청 시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피해사실확인서는 자연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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