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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비자민원평가-이커머스] 교환·환불·취소 불만 40% 육박...쓱닷컴 관리 우수 20220906 올 상반기 온라인몰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만은 환불·교환·취소에 집중됐다. 지난해에 이어 소비자들이 환불·교환에 가장 많은 불만을 표시하며 온라인몰 업계의 고질병으로 나타났다.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 제기된 쿠팡, 네이버쇼핑, 지마켓글로벌(G마켓·옥션), 티몬, 11번가, 위메프, 쓱닷컴(SSG닷컴), 인터파크, 롯···
  • 특허청, 적극행정으로 온라인 위조상품 줄어 20210507 특허청, 적극행정으로 온라인 위조상품 줄어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선정     특허청은 2021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심사를 통해 ‘온라인 위조상품 단속 및 소비자 피해보상제 확대’ 등 파급효과가 큰 우수사례 3건을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내부 공모절차를 통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 우수···
  • 형광등 불빛에 비쳐봐도 모른다?…고도화된 5만원권 위조지폐 수법 20190924 위조지폐가 눈에 띄게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 그 위조 수준은 날로 정교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특히 타 권종의 적발 건수가 줄고 있는 것과는 달리 5만원 위조는 늘고 있었다. 최근 KEB하나은행이 발견한 '신종 위조지폐' 역시 5만원 권이었다.KEB하나은행 위변조대응센터 관계자는 지난 23일 최근 5만원권에 적용된 위변조 방지 장치를 정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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