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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세계인터내셔날, 비매품 샘플 비누 버젓이 판매...화장품법 위반 20220811 신세계인터내셔날이 매장에서 비매품 비누를 판매해 논란이다.소비자는 뒤늦게 샘플용 비누를 구매했다는 사실을 알고 업체가 비매품을 속여 판매해 이익을 취했다고 지적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신입 직원의 실수로 비매품이 유통된 것일 뿐 고의는 아니라고 해명했다.화장품법에서는 소비자가 시험 사용하도록 한 화장품을 판매하거나 판매 목적으로 진열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다···
  • 보험처리 가능하다 안내하고 돌연 말바꿔...상담사 안내 실수 피해 고스란히 소비자 몫 20210422 보험처리 가능하다 안내하고 돌연 말바꿔...상담사 안내 실수 피해 고스란히 소비자 몫잘못 안내하고 그에 따른 피해 보상 안해     # 입원비 잘못 안내해놓고 별도 보상은 거절=부산시에 사는 박 모(여)씨는 지난 3월 대학병원에서 수술을 앞두고 라이나생명 상담사에게 입원 보험료를 문의했다. 상담원은 박 씨가 입원···
  • 그린카 엔진경고등 뜬 차량 교환 두고 갈팡질팡...보상도 주먹구구 20190705 카쉐어링 업체인 그린카로부터 빌린 차량 고장으로 피해를 겪은 소비자가 업체 측의 보상 방식에 이의를 제기했다. 그린카 측은 상담원의 잘못된 안내는 물론 하급 차량 교환 시 10% 가산 금액 환급이라는 규정마저 위반해 고객의 화를 키웠다.경기도 일산동구에 사는 우 모(남)씨는 업무 목적으로 그린카를 통해 더 뉴 아반떼AD 차량을 예약했다. 37시간 이용조건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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