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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2021년 5월, 전월 대비 ‘에어컨’, ‘화장품’ 소비자상담 증가율 높아 20210617 2021년 5월, 전월 대비 ‘에어컨’, ‘화장품’ 소비자상담 증가율 높아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회장 원영희)는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상담을 빅데이터시스템**을 활용해 분석한 결과 2021년 5월 전체 상담 건수가 전월 대비 8.7% 감소했다고 밝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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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업 사칭해 화장품 수십만원어치 보내고 결제 협박 20140409 최근 대형업체를 사칭해 고가의 화장품 구매를 강요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또한 샘플을 보낸다고 한 뒤 정품을 보내거나 청약철회를 거부하는 등 방문판매법을 위반하는 사례가 소비자 피해로 이어지고 있어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9일 부산시 영도구에 사는 서 모(여)씨에 따르면 그는 지난 3월 초 한 통의 전화를 받았다. 자신을 한국화장품 직원이라고 소개한 텔레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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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짝퉁 전성 시대~"…오픈마켓·소셜커머스도 안심 못해 20140221 해외직수입, 병행수입 등 유통망이 다양해지면서 가격이 낮아지고 소비자 선택권이 넓어진 반면 일명 ‘짝퉁’으로 불리는 가품이 성행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운동화, 화장품, 가방 등 패션 관련 품목에 이어 최근에는 건강보조식품, 아기 기저귀 등 생필품, 휴대전화 배터리까지 짝퉁의 영역이 점차 넓어지고 있다. 내로라하는 유명 온라인몰이나 소셜커머스 등을 통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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