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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쏘 안마의자, 보증기간 내 리모컨 고장 나도 수리비...바디프랜드·세라젬은 무상 20220726 안마의자 브랜드 리쏘(대표 김주형)는 리모컨이 고장나면 '보증기간 내 고객 과실이 없는 경우에도' 수리비가 청구된다는 사실에 소비자가 큰 불만을 표시했다.대다수의 안마의자 브랜드가 보증기간 중 고객 과실이 없는 리모컨 고장에 대해 무상으로 수리해주는 것과도 대조적이다.서울시 성북구에 사는 조 모(여)씨는 지난해 9월 리쏘 매장에서 안마의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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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물 처리기 세 달 만에 내부 코팅 벗겨져...사용자 과실이라고? 20220701 음식물 처리기를 사용한 지 3개월 만에 건조통의 코팅이 벗겨진데 대해 소비자가 품질 의혹을 제기했다.서울 구로구에 사는 김 모 씨는 올해 3월 유명 브랜드의 음식물 처리기를 구매했다. 사용하고 석달쯤부터 건조통 내부 코팅이 심하게 벗겨졌고 음식물이 달라붙는 등 문제가 생겼다. 제조사에 항의했지만 제품 결함보다는 소비자 과실에 무게를 두고 "소모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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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 필름 벗겨지고, 느닷없이 먹통돼도 소비자 과실인가? 20220516 # 전라남도 여수시에 사는 김 모(여)씨는 2월 중순 중소업체의 벽걸이 TV를 온라인몰에서 43만 원에 구입했다. 김 씨는 기사의 말에 따라 설치 다음날 TV에 붙은 비닐을 제거했다. 그런데 화면 왼쪽 상단의 필름이 같이 뜯어졌고 이 부분은 화면이 백색으로 나왔다. 고객센터에 문의하니 출장비 3만 원, 수리비 28만 원을 청구했다. 김 씨는 "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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