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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소비자연맹, 중고차 관련 소비자 불만 절반은 성능 상태 불량 20210719 한국소비자연맹, "중고차 관련 소비자 불만 절반은 성능 상태 불량"     한국소비자연맹이 중고차 관련 소비자 피해가 여전히 끊이지 않는 것에 대해 국토교통부에 제도 개선을 요청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소비자연맹은 2020년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중고차 관련 소비자 피해 민원 5165···
  • 새 차에 수리 흔적이...사전 고지 범위 어디까지? 20171012 #사례1. 부산시 화명동에 사는 정 모(여)씨는 지난 7월 1억5천만 원 상당의 재규어 XJ3.0D를 구매했다. 차량을 인수하고 며칠 후 본넷을 열었는데, 닫혀지지 않았다. 이상한 낌새를 느낀 정 씨를 차량을 꼼꼼히 살펴보니 본넷에 도장 함몰 부위가 30군데가 넘게 발견됐다. 정 씨는 “처음에는 얼룩인 줄 알았는데, 자세히 보니 흠집이 난 곳을 붓으로 살짝···
  • 접촉사고로 흠집 발생한 차량, 부분도색 vs. 전체 도색 맞서 20161219 차량 수리비 부담 문제를 놓고 '과잉수리'라는 손해보험사와 '중고차 가격 방어를 위한 합당한 수리'라는 소비자의 입장이 충돌하고 있다. 금융당국과 손보업계에서는 차체 복원을 위한 수리비용에 대한 지급 의무는 손보사가 가지고 있지만 수리비용 편취를 위한 과도한 보험금 청구는 용납할 수 없다는 결론이다. 경기도 김포시에 사는 전 모(남)씨는 최근 접촉사고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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