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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기아·벤츠·토요타 39개 차종 4만4967대 제작결함으로 리콜 20200420 국토교통부가 현대·기아차, 메르세데스 벤츠코리아, 한국토요타에서 제작 또는 수입·판매한 총 39개 차종 4만4967대에서 제작 결함이 발견돼 시정조치(리콜)한다고 15일 밝혔다.현대차 쏘나타(형식 : DN8) 등 3개 차종 2만5113대와 기아차 K5(DL3) 3758대는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RSPA) 장치의 소프트웨어 오류로 원격 주차 시 간헐적으로 ···
  • 국내 법제는 범위·효력 제한적...대안 없나? 20181206 우리나라 리콜제도는 최근 불거진 BMW 화재 사건 등 굵직한 이슈가 있을 때마다 해외 사례와 비교되며 개선의 필요성이 지적되고 있다. 소비자 권익을 충분히 보장하지 못하는 것은 물론 일각에서는 소비자 편의보다는 제작사에 유리하게 작용하고 있는 측면도 있다고 지적한다.전문가 들이 지적하는 우리나라 리콜제도의 가장 큰 구멍은 ‘징벌적 손해배상제도’가 존재하지 ···
  • 한국 소비자는 글로벌 호갱?...외국계 기업 리콜 콧방귀 20181114 애플, 이케아 등 이름만 대면 알 만한 거대 다국적 기업들에게 한국소비자는 영원한 호갱이다. 다양한 문제로 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리콜이 진행되는 경우가 빈번하지만 유독 국내에서만은 제대로 이행되지 않고 있다. 하지만 외국계 기업의 갑질 행태를 규제하기는 쉽지 않은 분위기다. 집단소송, 징벌적 손해배상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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