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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분쟁조정 적체되는 금감원...내년 상반기까지 절반으로 줄인다 20221005 매년 적체되는 금융분쟁으로 골머리를 앓던 금융감독원이 분쟁조정 처리방식을 개선해 분쟁조정건을 크게 줄인다. 금감원은 'FSS the F.A.S.T.'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분쟁보유건수를 내년 3월 말까지 2000여 건으로 현재 대비 절반 이상 줄이겠다고 밝혔다.금감원은 개별 분쟁건에 대한 법률·의료 검토 및 당사자간 합의권고 등 원활한···
  • 금감원 적체민원 해소 위해 현장 집중처리제도 도입 20210405 금융감독원이 사모펀드 사태와 다양한 금융상품 도입 등으로 급증하고 있는 금융 분쟁민원의 신속해결을 위해 분쟁처리절차를 대폭 개선한다. 장기간 적체된 민원을 빠른 시일 내에 해소하기 위해 금융회사를 직접 방문하는 '현장 집중처리' 제도가 도입되고 분쟁조정 선례가 있더라도 다수 피해를 유발하는 경우 분쟁조정위원회 회부가 가능해진다.&nb···
  • 금감원 금융소비자보호실태평가 올해 71개 회사 평가...정성 평가 강화 20200414 금융회사의 소비자보호 수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금융소비자실태평가' 평가대상 회사가 71개사로 사상 최대로 늘어난다.지난해 DLF 사태로 주목을 받은 '분쟁조정위원회'는 역량제고 강화를 위해 전문위원을 늘리고 분조위 개최시 소비자보호 및 업계 전문위원 참석을 의무화해 공정성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금융감독원은 10일 열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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