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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비자민원평가-손보] 차 사고처리 민원 최다...NH농협손보 우수, 삼성화재 선방 20180521 외식업체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은 ‘이물질’과 ‘품질’에 대해 불만을 쏟아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상대적으로 매장수가 많은 파리바게뜨, 롯데리아, BBQ에 소비자 민원이 집중됐다.지난 2017년 한 해 동안 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 접수된 외식업체 관련 민원은 220건에 달했다.주요 외식업체 업체 가운데 민원점유율이 가장 높은 곳은 SPC···
  • 빵·과자 같은 가공식품은 괜찮나?...식품업체 "자체 잔류물 조사로 걸러내" 20170821 유럽산 계란에 이어 국내 계란에서도 살충제 성분이 발견돼 파문이 일고 있는 가운데 계란을 주원료로 사용하는 가공식품에 대해서도 불안이 증폭되고 있다. 유럽에서는 마요네즈, 샌드위치 등 가공식품에서도 살충제 성분이 발견된 터라 국내 가공식품은 안전한지 소비자 불신이 깊어지고 있는 것이다. 농림출산식품부에 따르면 16일 오후 2시 현재 기준 총 7곳에서 살충제···
  • 기프티콘으로 케이크 사는데 3천 원 추가? 매장별 가격 제각각 20160428 프랜차이즈 빵집에서 판매하는 케이크 가격이 매장별로 달라 소비자들이 혼란스러워하고 있다. 특히 선물로 주고받는 ‘기프티콘’으로 교환할 때도 가격 차이가 있어 추가금을 내야 하는 구조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불만이 커지고 있다. 경기도 용인시에 사는 안 모(여)씨는 지난 4월 초 친구에게 받은 케이크 기프티콘을 사용하려다 불쾌한 일을 겪었다. 생일을 앞두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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