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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반기 금융민원 소폭 감소...보험 비중 62% 여전히 최고 20190909 올해 상반기 전체 금융민원 가운데 보험민원이 차지하는 비중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보험사와 소비자 간 분쟁으로 인해 ‘민원왕’이라는 오명을 얻고 있지만 올해 상반기 민원이 줄어들기는커녕 불완전판매 등으로 인해 오히려 증가하면서 비중 역시 확대됐다.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금융민원은 3만9924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0.3% 감소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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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금융소비자민원 전년 대비 비슷, 은행·비은행 민원 늘어 20180501 지난해 금융감독원에 접수된 소비자 민원 중에서 보험과 금융투자 권역은 줄었지만 은행과 비은행 권역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민원 비중은 보험이 전체 민원의 62.5%를 차지하며 가장 많았고 비은행(22%), 은행(11.7%), 금융투자(3.8% 권역 순으로 차지했다.금감원에 따르면 지난해 금감원 접수 민원은 7만6357건으로 전년 대비 0.2% 증가했다.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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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권 황제들로 구성된 금감원 옴부즈만, 2년 활동 실적은 글쎄? 20180409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옴부즈만 제도'의 실효성에대한 의문이 제기됐다. 위촉된 옴부즈만 멤버들이 모두 금융권 수장 출신들인데다 활동 내역도 일부분만 공개돼있어 그 역할에대한 궁금증이 일고 있는 것.옴부즈만 제도는 지난 2009년부터 감독·검사 업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고충민원 등을 제3자 입장에서 조사·처리하고 감독자문을 받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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