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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부 동물병원 진료비 과다청구하고 안내도 제대로 안해 20210111 일부 동물병원이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료비를 과다하게 청구하고 비용에 대한 사전 안내도 제대로 하지 않는 것으로 드러났다.7일 한국소비자연맹(회장 강정화)은 2017년부터 3년간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동물병원 관련 소비자 피해사례에 대해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이번 조사에선 동물병원의 사전 진료비 게시 및 동물병원 간 진료 비용 차이와 관련된 실태를···
  • 금융상품 비교 공시제 시스템 개편?...실효성 없기는 마찬가지 20200211 금융당국이 금융상품을 한눈에 비교해 소비자들이 원하는 상품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금융상품 비교공시 시스템’을 개편했지만 여전히 정보 부족으로 실효성이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금융감독원(이하 금감원)은 지난 3일 은행, 생명‧손해보험, 금융투자, 저축은행 등 5개 협회에서 관리하는 ‘금융상품 비교공시 시스템’을 순차적으로 개편해 소비자에게 편의성···
  • 이통사 5G 요금제 고민 깊어...1~2만원 인상 수준 점쳐 20190110 5G 상용화로 한껏 기대에 부푼 이동통신사들이지만  한 켠에서는 적절한 요금제에 대한 고민도 상당하다. 2018년 한 해 동안 보편요금제를 중심으로 통신비 인하 압박이 거셌던 만큼 요금 책정에대한 부담이 만만치 않다. 이통사들이 초반에 소비자가 만족할만한 5G 요금제를 내놓기에는 한계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부족한 설비로 인해 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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