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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용·성형 의료서비스, 계약 해지 분쟁이 58.1%로 가장 많아 20220728 - 이벤트, 할인 광고 등에 따른 충동적 계약 주의 필요 -  미용시술, 성형수술 등 의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최근 미용 · 성형 관련 모바일 앱이나 유튜브 등에서 서비스 이벤트, 할인 광고를 보고 계약을 체결한 후, 계약해제 · 해지 관련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 화장품, 택배서비스 등 전월 대비 상담 증가율 높아 20220221  화장품, 택배서비스 등 전월 대비 상담 증가율 높아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회장 원영희)는 1372소비자상담센터(유료)*에 접수된 소비자상담을 빅데이터시스템을 활용해 분석한 결과, 2022년 1월 전체 상담건수가 전월 대비 19.2% 감소했다고 밝혔다. &nbs···
  • 애플, 이통사 갑질 자진시정...소비자 상대 갑질 서비스는? 20200826 애플이 이동통신사에 광고비와 수리비를 떠넘기는 등 거래상지위남용 행위에 대한 자정시정안을 마련한 가운데, 국내 소비자들에 대한 ‘갑질’도 만만치 않아 서비스 인식 개선이 시급하다는 지적이다. 게다가 애플의 이번 조치가 비용 부담 증대를 전제로 하는 만큼 향후 AS의 질이 낮아지는 것 아니냐는 우려도 있다.시정안을 내놓은 애플은 지난 24일 “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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