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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품질 불만 압도적...택배·공병 거부·이물 민원도 20220531 지난해 편의점을 이용한 소비자들은 서비스에서 가장 큰 불편을 겪은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 민원의 절반 이상(56.2%)이 서비스에 대한 불만이었고 품질 문제(28.9%)가 뒤를 이었다.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등 국내 대표 편의점 5개사를 대상으로 2021년 한 해 동안 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 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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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결산-생활용품] 가구‧인테리어 관련 민원 최다...의류 불량 두고 갈등 여전 20201228 가구, 패션, 아웃도어, 화장품등 위생 및 생활용품에 대한 소비자 민원이 올해 다소 주춤했다.올 1월 1일부터 12월 20까지 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 접수된 생활용품 관련 민원은 1578건으로 전년(3581건) 동기 대비 55.9% 줄어들며 개선된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부엌 리모델링 갈등 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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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락‧삼각김밥 등 즉석식품 품질 불만 가장 많아 20200909 올 상반기 편의점을 이용한 소비자들은 품질과 서비스에 많은 불만을 드러냈다. 소비자 민원 3분의 1 이상(36%)이 품질 문제였고 서비스(32%) 관련 민원도 다발했다. 이들 두 항목의 민원비중이 전체의 68%를 차지하는 등 압도적인 수치를 보였다.올 상반기 편의점 민원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했다. 편의점의 고질적인 문제인 즉석식품 이물질 문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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