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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개 배달앱 사업자의 음식업주 이용약관 시정 20220916 □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조성욱, 이하 공정위)는 3개 배달앱 플랫폼 사업자*들이 입점업체인 음식업주와 체결하는 음식업주 이용약관**을 심사하여 4개 유형의 불공정 약관조항을 시정하였다. *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 ㈜위대한상상(요기요), 쿠팡(주)(쿠팡이츠) ** 배민사장님광장 이용약관(배달의민족), 요기요 사장님사이트 이용약관(요기···
  • [소비자민원평가-차량공유] 앱 오류 불만 많아...쏘카가 그린카보다 민원관리 우수 20200615 차량공유 시장이 자리잡으면서 소비자 민원도 꾸준히 제기되고 있다. 지난해 카셰어링에대한 소비자 불만의 절반은 '시스템' 문제였다. 카셰어링 서비스의 핵심인 어플리케이션 시스템 오류로 인한 문제가 지속적으로 노출되고 있는 것이다.사고 대응 미숙함과 불공정한 패널티 적용에 대한 아쉬움도 적지 않았다. 2019년 한 해 동안 소비자고발센터···
  • 티머니 환불소송 1,2심 패소...소비자권익보다 비용과 법리에 무게 20190107 교통카드 낙전수입은 이용자들로부터 지속적인 불만이 제기되고 있는 사안이지만, 이를 구제할 수단이 없어 소비자들은 발만 굴러야 했다.충전금액을 채 쓰지 못한 채 카드를 분실할 경우 남아 있는 돈은 고스란히 사업자의 주머니로 들어가는 불합리함을 해결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졌다.결국 한국소비자연맹은 지난 2015년 12월 17일 “지난 5년 동안 분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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