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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보험 가입 시 중요 정보 제공 강화해야 20220913 최근 고가의 스마트폰이 많이 출시되면서 스마트폰 분실·파손보험에 가입하는소비자가 증가*하고 보험 가입 경로도 다양해지면서 소비자불만이 꾸준히 접수되고있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이 스마트폰 보험 가입 및 이용실태를 조사한결과, 중요정보 고지 확대와 보험금 청구 절차의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 휴대폰 보험 보유계약 건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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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2021년 9월, ‘건강보험’, ‘미용서비스’ 상담 전월 대비 증가율 높아 20211015 2021년 9월, ‘건강보험’, ‘미용서비스’ 상담 전월 대비 증가율 높아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회장 원영희)는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상담을 빅데이터시스템을 활용해 분석한 결과, 2021년 9월 전체 상담 건수가 전월 대비 22.0% 감소했다고 밝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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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전화 분실 보험금 지급 기준은 출고가 20200123 통신사인 A사는 지난 2010년 보험사 B사와 휴대전화 분실보험계약을 맺고 단말기를 분실하거나 도난당했을 때 일정 한도 내에서 신규 휴대전화 구매 비용을 지원하는 ‘폰세이브’ 서비스를 개시했다.문제는 2012년 A사가 제조사와 협의해 출고가를 부풀려 책정했다며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과징금 처분을 받으면서 시작됐다. B사는 그동안 부풀려진 출고가를 기준으로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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