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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1번가·옥션 등 조사결과 잠재적 독성 논란 ‘나노’ 식품 ·화장품 무분별 유통 20171214 잠재적 독성에 대한 논란이 지속되는 ‘나노물질’과 관련 안전 관리 및 감독 강화가 필요하다는 주장이 나왔다. 13일 한국소비자원(이하 소비자원)은 나노제품(식품 및 화장품 중심)의 국내외 관련 규정 및 유통 실태를 조사한 결과, 사전 안전성 검증과 정확한 정보 제공을 위한 제도 마련이 시급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조사대상은 국내 3대 오픈마켓(11번가····
  • 식중독균 얼씬도 못해, 이마트 '상품안전센터' 20160624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이 창간 10주년을 맞아 소비자와 기업간 신뢰회복을 위한 [소비자와 기업, 아름다운 동행] 캠페인에 나섰다. 소비자들이 가장 불편해하는 점을 짚어주고 일선에서 기업이 겪는 고충, 시장의 변화에 발맞춰 변화해야 할 규정과 제도 등을 살펴 소비자와 기업의 관계를 미래지향적으로 발전시키는 계기를 마련키 위한 방안이다. 이번 캠페인은 소비자 민···
  • '13세 이상' 판매 제한 구글 기프트카드, 11살 아이에 팔았다면? 20160121 편의점이나 온라인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구글 기프트카드'의 사용 연령을 두고 논란이 일고 있다. 요지는 규정상 만 13세 이상 사용자만 구입할 수 있는 상품임에도 실제로는 만 13세 미만 어린이도 얼마든지 구입이 가능하다는 것.사리분별이 어려운 어린이들이 쉽게 구입하도록 업체가 방치하고 있다는 소비자와 구글 계정을 만 13세부터 만들 수 있어 문제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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