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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내년 무더기 폐업 위기...불합리한 규정이 피해 키워 20181219 10년 가까이 에이스상조에 월 1만9800원을 납부한 유 모(남)씨는 최근 상조회사가 폐업했다는 통보를 받았다. 환급절차를 확인하던 중 납부한 돈의 절반만 돌려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분통을 터뜨렸다.만기된 상조금을 돌려받기 위해 연락을 취한 김 모(남)씨도 뒤늦게 업체가 폐업한 사실을 알았다. 가입자에게는 아무런 사전통보도 없이 슬그머니 폐업처리를 한···
  • 중소 여행사 줄줄이 폐업, 소비자 피해 보상 산넘어 산 20180911 중소 여행사들의 갑작스런 '폐업'으로 소비자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전북 군산시에 사는 김 모(여)씨는 출발 하루 전날 여행사로부터 '폐업' 문자를 받고 충격에 휩싸였다. "경영 악화로 인해 2018년 9월 3일자로 폐업하게 됐다. 금전적으로나 정신적으로 피해를 드려 죄송하다"는 내용의 문자였다.김 씨는 "부푼 마음을 안고 여행을···
  • 결혼시즌 앞두고 ‘웨딩홀 부도’ 주의보...피해구제도 안돼 20170830 # 결혼 앞두고 웨딩홀 부도 서울 구로구에 사는 서 모(여)씨는 10월 초 결혼식을 위해 지난 5월 S웨딩홀과 계약을 맺었고 계약금 30만 원도 지불했다. 하지만 지난 8월12일 갑작스럽게 웨딩플래너로부터 ‘웨딩홀이 건물주와 재계약 문제로 인해 부도 처리가 됐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부랴부랴 계약금 환불을 위해 웨딩홀 측에 연락했지만 전화를 받지 않았고 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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