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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월 국외여행 관련 소비자상담, 전년 동월 대비 4배 증가 20230616 -주요 불만 사유는 과도한 취소 위약금 부과 및 환급 지연 등 -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회장 남인숙)가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상담을 소비자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활용해 분석한 결과, 2023년 5월 상담 건수가 전월 대비 8.9···
  • 물품형 모바일 상품권, 절반 이상이 유효기간 3개월 20230106 - 이용자 편의를 위해 유효기간 1년 이상으로 개선 필요-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 시장규모가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다. * (’19년) 3조 3,800억 → (’20년) 4조 3,990억 → (’21년) 5조 9,534억 (통계청)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이 물품형 ···
  • 통신 2시간 이상 끊겨야 보상?...10분만 먹통돼도 생계 직격탄인데 20230105  # 경남에 사는 김 모(여)씨는 지난 2일 오후 2시경 갑작기 인터넷이 먹통이 돼 불편을 겪었다.문제 증상은 25분 경부터 약 26분간 일어났다. 김 씨뿐 아니라 부산을 비롯해 울산, 창원 등 경남 일부와 영남권 일부에서 인터넷이 먹통되는 장애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통신사의 DNS(Domain Name System) 접속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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