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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소비자원 사칭 유사투자자문서비스 피해보상 연락 주의 20230320 한국소비자원 사칭 유사투자자문서비스 피해보상 연락 주의- 문자나 전화로 ‘손실보상, 배상명령’ 등을 안내하며 추가 소비자피해 유발 -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 이하 ‘소비자원’)은 최근 소비자원 등 정부기관을 사칭한 유사투자자문서비스(속칭 ‘주식리···
  • 고령자 이용 많은 저축은행, 보이스피싱 예방 대책 마련 분주 20201201 저축은행의 디지털화가 가속화되면서 상대적으로 금융 정보가 어두운 고령층 등 금융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보이스피싱 범죄가 급증, 저축은행들이 대책마련에 나서고 있다.29일 업계에 따르면 SBI저축은행과 웰컴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OK저축은행 등은 최근 보이스피싱 예방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SBI저축은행과 웰컴저축은행은 자사 모바일 앱에 보이스피싱 예방···
  • 해지한 전화 누군가 되살려...통신 개인정보 무방비 20161219 # 명의자 동의 없이 업무 일사천리 부천시 상1동에 사는 유 모(남)씨는 지난 5월 자신의 명의로 등록된 휴대전화를 분실했다. 분실한 휴대전화의 실사용자는 유 씨의 아버지였기에 LG유플러스는 분실정지 해제를 위해 명의자인 유 씨의 확인이 필요하다고 안내했다. 하지만 시간이 여의치 않아 대리점 방문을 하지 못했음에도 분실정지 해제 및 새롭게 구매한 단말기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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