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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소비자원, 온라인 명품 플랫폼 관련 소비자불만 매년 2배씩 증가 20220811 최근 온라인 명품 플랫폼이 크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소비자원이 주요 명품 플랫폼 4곳의 이용실태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소비자의 청약 철회권을 제한하거나 과다한 반품비용을 부과하고 있어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최근 3년간(2019~2021년)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주요 명품 플랫폼 이용 관련 소비자불만은 총 1151건으로, 매년 약···
  • 손해보험 청약철회 홈쇼핑·TM채널서 압도적...에이스손보 100건 중 17건 철회 20220706 사례 1# 수원시 장안구에 사는 장 모(여)씨는 홈쇼핑을 통해 롯데손해보험에서 질병과 암보험 두 개를 가입했다. 가입을 도운 설계사는 장 씨가 고혈압과 당뇨약을 복용 중이라 모든 수술에 대해 보장받을 순 없지만 일정 부분 보험 처리된다고 약속해 기존 실비를 취소하고 재가입했다고. 하지만 가입 후 팔꿈치 염증이 심해 절개 수술을 한 뒤 설계사는 "담보특약 없···
  • 보이스피싱과 다를 바 없네...전화로 다다닥 떠드는 TM채널의 기만적 판매 20220519 사례 1# 경기도 시흥에 사는 유 모(여)씨는 최근 아버지가 A생명보험사 건강보험 3건, 암보험 2건, 치매보험 1건에 가입한 사실을 알게 됐다. 지난해 약 1년 간 같은 보험판매원에게 걸려온 전화로 총 6건의 보험을 가입한 것. 올해에도 건강보험 1건을 추가로 가입했는데 보험상품 모두 보장 내용이 중복이었다. 유 씨는 설계사에게 따졌지만 설계사는 판매 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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