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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전 수명이 고작...부품 보유기간 있으나마나 20151204 소비자의 날이 3일로 20돌을 맞고 있지만 소비자 권익 보호는 여전히 '산넘어 산'이다. 공정거래위원회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정부 부처들이 지속적으로 법과 규정을 개선해 나가고 있지만 막상 현장에서 그 효과를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고 있는데다 업체들의 꼼수 등이 맞물려 소비자들의 가슴을 멍들게 하는 일이 부지기수다. 20회 소비자의 날을 맞아 소비자가 만드는 ···
  • 택배 파손‧분실, 제값 받으려면 운송가 기재 '꼭' 20150330 # 충남 아산시 용화동에 사는 최 모(남)씨는 지난 3월5일 지인에게 180만 원 상당의 낚싯대 세트를 택배로 보냈다. 며칠이 지나도록 소식이 없어 수하물 추적을 해보니 '운송중'으로 표시돼 있었다고. 택배회사에 문의하자 운송 중 분실인 것 같다며 50만 원 보상을 제안했다.운송장에 물품가액이 등록돼 있지 않아 최대 50만 원으로 보상이 제한된다는 것. 최···
  • 상품에 포함된 여행자보험, 보상범위 쥐꼬리 20150323 # 사례1. 콜센터에서 일하고 있는 이 모(여)씨는 해외여행 중 스킨스쿠버를 하다 '고막천공'이라는 상해를 입었다. 병원에서는 급작스러운 기압변화로 인한 것이라며 3개월가량을 치료해야 한다고 했다. 업무 특성상 이 씨의 귀상태는 쉽게 좋아지지 않아 결국 병가를 내고 일을 쉬어야 했다. 여행사 측에 상황을 얘기하고 치료비 외에 병가로 인한 손해액을 청구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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