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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삶의 틀을 바꾼 스마트폰 · 모바일쇼핑...10년간 이런 일이? 20161011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 2006년 10월 10일 창간 후 10주년을 맞이했다.강산도 변한다는 10년 동안 새로운 기술과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는가 하면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진 비운의 제품도 역시 많다.피해를 겪은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며 취재해 온 10년간의 소비자 기사를 바탕으로 소비문화의 변화를 풀어봤다.◆ 스마트폰, 삶의 틀을 흔들다 10년 사이 가장 큰 ···
  • [2014년 결산-유통] 해외직구족 증가로 피해도 '쑥쑥' 20141229 올해 유통업계 소비자 피해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오프라인 매장보다는 온라인 쇼핑몰에 집중됐다. 올해 1월부터 지난 12월18일까지 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 접수된 소비자 피해 사례 중 백화점, 홈쇼핑, 오픈마켓, 소셜커머스에서 개인 온라인 쇼핑몰까지 유통 관련 제보는 6천5건에 달했다. 이중에서 ▶아무런 고지 없이 배송이 지연되는 경우가···
  • [단통법 시행 1개월 ②] 단통법 해결은 지배적사업자 규제로 풀어야? 20141104 단말기 유통구조 개선법(이하 단통법)이 시행 한달만에 누더기가 될 처지에 놓였다. 시행 초기부터 지나치게 낮은 단말기 보조금으로 시장의 냉각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 주말에 벌어진 '아이폰 대란'은 단통법 존립의 자체를 무력화 시킨 것. 차별적 보조금 없이 누구에게나 동등한 기준에서 보조금이 지급되고 소비 패턴에 맞는 합리적인 요금 선택의 기회를 제공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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