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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애플, 이통사 갑질 자진시정...소비자 상대 갑질 서비스는? 20200826 애플이 이동통신사에 광고비와 수리비를 떠넘기는 등 거래상지위남용 행위에 대한 자정시정안을 마련한 가운데, 국내 소비자들에 대한 ‘갑질’도 만만치 않아 서비스 인식 개선이 시급하다는 지적이다. 게다가 애플의 이번 조치가 비용 부담 증대를 전제로 하는 만큼 향후 AS의 질이 낮아지는 것 아니냐는 우려도 있다.시정안을 내놓은 애플은 지난 24일 “우리···
  • 외국계 기업 불통경영 언제까지?...AS 등한시하고 돈벌이 급급 20190524 외국계 기업들이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앞세워 국내시장에서 입지를 굳히고 있는 것과는 달리, 소비자에 대한 응대는 현저히 낮은 수준에 머물러 있어 원성을 사고 있다.아이폰 등 애플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은 한국에서 제공되는 AS 인프라 및 편의서비스가 중국·일본 등 이웃나라와도 현저히 차이가 있다며 개선을 요구하는 목소리를 꾸준히 내고 있지만 메아리로 돌···
  • 새로 산 아이폰에 수리 흔적?...부품 재활용? 시스템 버그? 20190108 새로 구입한 애플 아이폰을 두고 '중고 단말기로 의심된다'는 소비자 의혹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 아이폰 시리즈별로 부품 재활용 의혹이 제기되고 있지만 애플은 묵묵부답으로만 일관하고 있다.지난해 6월 아이폰X를 개통한 대학생 지 모(남)씨는 그해 말 애플의 배터리 무상 교환을 받기 위해 공식서비스센터를 방문했다가 깜짝 놀랐다. 배터리 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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