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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새벽배송 후발주자 쿠팡·신세계, 인프라 우위로 마켓컬리 위협 20190905 자정 전에 주문한 신선식품을 다음날 오전 7시 이전에 배달해주는 '새벽배송'서비스에 신세계와 쿠팡 등 대형 유통사들이 뛰어들면서 경쟁이 격화되고 있다.2015년 5월에 첫 사업을 시작한 마켓컬리(대표 김슬아)가 선두를 달리고 있는 가운데 대형 유통사들이 전국적인 구매망과 배송조직을 무기삼아 선발주자를 무섭게 추격 중···
  • [소비자민원평가-앱서비스] 시스템 오류 등 지적 잦아...빗썸 쏘카 등 민원관리 개선 시급 20180524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활용한 다채로운 서비스가 활성화되며 소비자 민원도 다양하게 나타났다. 숙박 앱 관련해서는 '취소 및 환불'에 대한 불만이 많았고 카셰어링 앱의 경우 '결제 시스템과 사고 대응'에 대한 불만이 컸다. 가상화폐는 '서비스 지연' 문제에 과반 이상 집중됐다.지난 2017년 한 해 동안 ···
  • 유통, 백수오 후폭풍으로 소비자 불만 1위 등극 20150722 2015년 상반기 동안 소비자 민원이 폭주한 분야는 ‘유통’이었다. 2012년 이후 줄곧 가장 많은 불만을 사왔던 휴대전화를 끌어내린 건 눈에 띄는 이변이다. 해외 직구 이용자가 늘면서 지난해부터 피해가 급증하더니 메르스 사태로 생필품 등 온라인 구매가 크게 늘면서 민원 증가세에 가속이 붙었다. 수요가 많아진 탓인지 재고관리 부실, 가격 인상 꼼수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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