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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온라인쇼핑몰 만족도, ‘주문・배송 과정’ 높고 ‘상품’은 낮아 20240220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이 빨라지면서 온라인쇼핑몰 이용도 증가하고 있다. 통계청 온라인쇼핑 동향 조사에 따르면,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2018년 114조 원에서 2023년 227조 원으로 5년 사이 2배 가까이 증가했다.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이 국내 주요 온라인쇼핑몰(5개사)의 소비자 만족도와 이용실태를 조사한 결과, ‘주문・배송’에 대한 만족도는 높았···
  • 온라인쇼핑몰 만족도, ‘주문・배송 과정’ 높고 ‘상품’은 낮아 20240220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이 빨라지면서 온라인쇼핑몰 이용도 증가하고 있다. 통계청 온라인쇼핑 동향 조사에 따르면,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2018년 114조 원에서 2023년 227조 원으로 5년 사이 2배 가까이 증가했다.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이 국내 주요 온라인쇼핑몰(5개사)의 소비자 만족도와 이용실태를 조사한 결과, ‘주문・배송’에 대한 만족도는 높았···
  • 유명 브랜드 가품 판매하는 해외쇼핑몰 “시크타임(Chic-Time)” 주의 20231030 - 관세청 통관보류(지적재산권 침해 물품)에도 취소‧환불 거부 - 해외 유명브랜드의 가품 선글라스를 판매한 후 소비자의 정당한 주문취소 요구를 거부하는 해외 온라인쇼핑몰 관련 피해사례가 다발하고 있어 소비자의 주의가 필요하다. 한국소비자원 국제거래 소비자포털(crossborder.kca.go.kr)에는 이러한 내용의 소비자 상담이 올해 8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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