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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디지털‧비대면 등 변화하는 금융환경에 맞춰 금소법 개정 필요해 20220930 금융소비자보호법이 금융플랫폼 등 디지털 금융환경에 맞게 개정될 필요성이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보험업권에서는 변화하는 금융환경에 맞춰 유사보험이 금소법 법 테두리 안으로 들어와야 하며 판매채널 변화에 따라 GA의 책임을 강화해야 한다는 지적도 나왔다.금융소비자법 시행 1주년을 맞아 각계 전문가들이 '주요 금융업권별 금융소비자보호법 보완과제'···
  • 3개 배달앱 사업자의 음식업주 이용약관 시정 20220916 □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조성욱, 이하 공정위)는 3개 배달앱 플랫폼 사업자*들이 입점업체인 음식업주와 체결하는 음식업주 이용약관**을 심사하여 4개 유형의 불공정 약관조항을 시정하였다. *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 ㈜위대한상상(요기요), 쿠팡(주)(쿠팡이츠) ** 배민사장님광장 이용약관(배달의민족), 요기요 사장님사이트 이용약관(요기···
  • 온라인몰서 산 짝퉁, 판매자 잠수타면 환불 불가?...가품보상제 하늘의 별따기 20220713 # 서울시 영등포구에 사는 김 모(여)씨는 지난 5월 29일 11번가에서 115만 원을 주고 루이비통 가방을 구매했다. 배송 받고 보니 너무 조잡해서 사설 명품감정원에 8만 원을 지불하고 감정을 의뢰한 결과 가품으로 판정났다. 구매 당시 페이지에 써 있던 판매자 연락처로 전화해 봤지만 한 번도 연결되지 않았고 판매 페이지도 사라진 상태였다. 김 씨는 11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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