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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별점테러 안 할 테니 부탁 좀…” 소비자 갑질, 정부가 막는다 20210712 “별점테러 안 할 테니 부탁 좀…” 소비자 갑질, 정부가 막는다방통위, 배달앱 입점 자영업자 보호책 마련금지행위 담은 전기통신사업법 개정안 검토      정부가 배달앱·숙박앱 같은 온라인 플랫폼에서 사실관계를 왜곡한 악의적인 리뷰·별점으로 피해를 입는 영세 자영업자 등을···
  • 공정위, 온라인 플랫폼법 관련 법안 마련…오픈마켓·배달앱 갑질 방지 20200626 공정거래위원회가 오픈마켓‧배달앱 등 온라인 플랫폼의 입점업체 대상 갑질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 플랫폼 거래 공정화 관련 법안을 마련한다.공정위는 제6차 반부패정책협의회에 온라인 플랫폼 시장의 불공정 행위를 근절하고 디지털 공정경제를 실현하기 위한 대책을 보고하고 이를 추진하기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 온라인 플랫폼에 초점 둔 별도법 마련공정위는···
  • 할리스커피 말로만 상생?...직영점은 배달료 할인 연장하고 가맹점은 종료 20200501 할리스커피가 코로나19로 시장 위기인 상황에서 대외적으론 상생을 내세우면서도 실상은 직영점 배불리기 급급하다는 비난을 받고 있다.'배달팁 지원' 이벤트 종료 후에도 직영점은 배달팁 할인 행사를 지속해 진행했다. 직영점이 가맹점의 주문까지 독식가능한 상황 때문에 갑질 논란까지 빚어지는 상황이다.할리스커피는 지난 2월25일부터 4월12일까지 희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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