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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배달앱 업체, 음식 빼먹기·배달지연 법적 책임진다 20210819 배달앱 업체, 음식 빼먹기·배달지연 법적 책임진다공정위, 2개 배달앱 불공정약관 시정…리뷰 무통보 삭제·자의적 계약해지도 무효     배달앱 업체는 앞으로 배달 과정에서 음식 일부가 사라지거나, 배달이 지연되는 등 주문·배달 과정에서 문제가 생겼을때 법적으로 책임을 져야 한다. 또 소비자가 ···
  • 차량 내장형 내비게이션 품질보증기간 ‘1년→2년’ 연장 20210525 차량 내장형 내비게이션 품질보증기간 ‘1년→2년’ 연장공정위, 소비자분쟁 해결 기준 개정안 확정 시행…결혼중개 위약금 세분화    차량 출고 시 장착된 내비게이션의 품질 보증기간이 1년에서 2년으로 늘어나고, 부품 보유기간은 5년에서 8년으로 연장된다.  공정거래위원회는 25일 소비···
  • SNS로 받은 치킨 기프티콘 쓰려면 배달료에 수수료까지 추가하라고? 20200120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기프티콘 등 모바일상품권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에게 별도의 사용료를 청구해 불만이 잇따르고 있다.경기 안산시에 거주하는 윤 모(남)씨는 지난 12월 25일 지인에게 받은 기프티콘을 사용하고자 A치킨에 주문을 했다. 그러나 배달비 2000원과 함께 '기프티콘 사용료' 2000원을 더 지불하라는 요구를 받았다.윤 씨는 &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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