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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新기술·서비스 못 따라가는 정보제공·교육시스템 문제 20181205 공정위는 올 초 제4차 소비자정책 기본계획을 마련하고 소비자중심의 공정한 시장 환경 조성이란 비전을 제시했다. 소비가치를 주도하는 소비자를 양성하기 위해 공정위는 맞춤형 교육·정보제공 강화, 신기술·신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역량제고 등을 중점 과제로 삼았다. 공정위에 따르면 소비자역량 강화는 공정위를 비롯해 한국소비자원, 교육부, 방통위, 문체부, 농···
  • 방통위, 고객정보 유출사고 KT에 과징금 부과 20140627 홈페이지 해킹으로 약 1천170만건의 개인정보가 누출된 KT(회장 황창규)에 대해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이하 방통위)가 7천만 원의 과징금과 1천500만원 상당의 과태료 및 재발방지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를 시행하도록 한 시정명령을 부과했다.방통위는 26일 전체회의를 통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K···
  • 사업자-소비자 거래에 관한 일반법(가칭 ‘소비자거래법’) 제정 20121221 □ 사기 쇼핑몰 적발 시 사이트 임시폐쇄 등 임시중지명령제도 도입 □ 음식점 원산지 표시대상을 12개에서 16개로 확대 □ 악성스패머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여 통신서비스 재가입 제한 공정거래위원회는 소비자정책위원회를 개최(2012년 12월 7일)하여 2013년 우리나라 소비자정책의 마스터플랜이 되는 ‘소비자정책 종합시행계획’을 확정했다. 소비자정책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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