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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비자 · 기업 아름다운 동반자' 캠페인을 시작하며... 20160526 소비 생활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문제로 소비자는 뿔이 나고 강성 민원에 기업은 괴로운데 매번 당국의 정책은 한발 늦다. 그로 인해 소비자와 기업 간의 갈등 역시 매년 도돌이표를 반복하고 있다.1978년 소비자보호기본법이 제정되면서 소비자 보호 운동이 펼쳐진 지 38년이 지났지만 생산자-소비자, 판매자-소비자 갈등과 분쟁은 거의 같은 자리를 맴돌고 있다.최근 ···
  • 소셜커머스 표시가격과 결제가격 달라...실수? 꼼수? 20151127 소셜커머스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표시가격과 결제가격이 달라 소비자가 의혹을 제기했다. 가격 오류에 대한 반복된 지적에도 즉시 수정되지 않자 소셜커머스의 방관 속에 협력업체의 꼼수가 기승을 부린다고 지적했다.충북 청주시 상당구에 사는 김 모(남)씨는 소셜커머스에서 생필품을 구매하던 중 이상한 점을 발견했다.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결제하려는데 최종 금액이 김 ···
  • '3개월 고가 요금제 의무 가입'...휴대폰 불법 영업 기승 20140623 # 경기 안양시 동안구에 사는 허 모(여)씨 가족은 지난 2월 모두 SK텔레콤에 3회선을 개통했다. 당시 대리점 측은 "페이백으로 50만 원을 돌려주는 대신 요금제 변경은 3개월 후인 5월 15일부터 가능하다"고 안내했다. 하지만 5월 15일에 요금제를 변경하자마자 통신사에서 '요금제 변경은 6월 1일에나 가능했다'는 문자메시지가 날아왔고 대리점에선 페이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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