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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무인카페 비트, 주문 취소됐는데 환불 안하고 쿠폰 제공한다고? 20221208 최근 무인 커피전문점이 우후죽순처럼 문을 열면서 새로운 유형의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 음료가 제대로 제조되지 않았는데 불만을 토로할 창구가 막혀 있다거나 주문이 취소됐는데 환불을 받지 못하는 등이 대표적 사례다. 규모가 있는 무인커피 브랜드의 경우 고객센터를 운영하지만 군소업체의 경우 고객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 문제 해결이 쉽지 않다.경···
  • 새 니트 입었더니 가방까지 퍼렇게 물들어...의류·신발 이염 피해 보상 산넘어 산 20220916 ◆ 검정색 나이키 티셔츠 착용후 이너웨어 시커멓게 물들어=경남 진주시에 사는 유 모(남)씨는 지난 8월 롯데온에서 나이키 티셔츠를 약 3만5000원에 구매했다. 첫 착용 후 이너로 입은 흰 티셔츠 목 부분이 검은색으로 물들었다. 구매처인 롯데온에 도움을 청하자 처음에는 판매자에게 전달하겠다고 했으나 "이미 착용했기 때문에 환불은 불가하다"며 말을 바꿨다고.···
  • 기간 만료된 신용카드, 카드사 멋대로 재발급 혹은 거부...고객의사 반영안돼 20220705  신용카드 유효기간 만료일이 가까워지면 카드사가 고객 의사와 상관없이 자체 심의해 자동 갱신 발급하거나 거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자동 발급하는 경우 고객에게 미리 통보만 하면 고객이 의사를 밝히지 않더라도 임의로 처리가 가능하다. 단종된 카드의 유효기간 갱신 여부는 카드사나 상품마다 다르다. 규정상으로는 문제가 없지만 소비자들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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