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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오픈마켓을 통한 해외구매대행, 취소‧환불 관련 정보제공 개선 필요 20210930 오픈마켓을 통한 해외구매대행, 취소‧환불 관련 정보제공 개선 필요- 청약철회, 반품 비용 등 소비자정보 제공 부족하고 거래조건 제한 많아 - 해외직구에 대한 수요의 증가와 함께 국내 오픈마켓을 통해 해외구매대행을 이용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관련 소비자불만도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해외구매대행은 취소‧환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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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몰 무료배송 표시해 놓고 배송비 요구 다반사...소비자 피해 어쩌나? 20210930 온라인몰 '무료배송' 표시해 놓고 배송비 요구 다반사...소비자 피해 어쩌나?제품 크기, 배송지역 따라 택배비 추가 부과 # 경기 부천시에 사는 최 모(여)씨는 위메프를 통해 에어컨을 40만 원에 구매했다. 무료 배송상품으로 안내했으나 주문 후 업체로부터 3만 원의 배송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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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해외직구 이용 소비자 가이드」제작·배포 20201123 온라인 해외직구 이용자가 늘면서 이와 관련한 소비자피해*도 증가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은 해외직구 이용이 집중되는 블랙프라이데이를 앞두고 최근 피해가 늘고 있는 해외 대행서비스 관련 「해외직구 이용 소비자 가이드」를 제작해 배포한다.* 국제거래 소비자상담 건수: (’17) 15,684건 → (’18) 22,169건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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