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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난해 금융민원 전년比 9.9% 증가.. 사모펀드 관련 민원 급증 20210407   지난해 금융감독원으로 접수된 민원이 전년 대비 10% 가까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모펀드, 파생상품 관련 민원 증가로 금융투자업과 은행업 관련 금융민원이 폭증한데 따른 결과로 분석된다.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지난해 금감원에 접수된 금융민원은 전년 대비 9.9% 증가한 9만334건이었다.   업권별···
  • 증권사 분쟁조정건수 2배 급증...대신·NH투자·하이투자증권 10배 이상 폭증 20201116 투자자들이 증권사에 제기하는 분쟁조정 신청건이 매년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 3분기까지 제기된 민원이 작년 연간 건수의 2배가 넘는 수준으로 은행권을 앞질렀다.올 들어 동시다발로 발생한 사모펀드 환매중단 사태로 투자자들이 펀드 판매사였던 증권사에 대규모 분쟁조정 신청을 제기하고 있기 때문이다.여기에 '동학개미운동'으로 개인 투자자가···
  • 금융회사 민원 건수 집계 기관마다 제각각...소비자 혼란 20200921 금융회사의 소비자보호 척도를 가늠할 수 있는 '민원건수 공시'가 주요 금융기관마다 달라 소비자들의 혼란이 커지고 있다.금융 민원은 금융감독원(이하 금감원)과 개별 금융회사에 주로 제기되는데 금감원은 자체 접수된 민원만을 집계한다. 반면 각 금융 협회는 '금감원 민원'에 개별 금융회사로 접수된 '자체 민원'까지 합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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