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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명무실하다 손가락질 당한 금감원 소비자 경보, 제도 개선으로 환골탈태 20210930 유명무실하다 손가락질 당한 금감원 '소비자 경보', 제도 개선으로 환골탈태정성적 평가 기준 추가로 발령 건수, 품질 확 높여     유명무실하다는 오명을 썼던 금융감독원 '소비자 경보' 제도가 발령 기준을 완화하고 선제적 조치를 강화하면서 실효적 제도로 안착하고 있다. 30일···
  • 펀드 사태 등 금융 관련 이슈 터지며 소비자 민원 급증...손보사 민원 가장 많아 20200825 올 상반기 금융 관련 갖은 이슈가 몰리면서 민원이 큰 폭으로 늘어났다. 은행은 기준금리가 떨어지면서 대출에 대한 불만이 크게 늘었고 카드사는 재난지원금 관련 민원이 쏟아졌다.생명보험은 여전히 종신보험을 연금보험, 저축성보험인냥 설명해 판매하는 불완전판매로 인해 피해가 발생했으며 손해보험은 보험금 삭감, 자동차 사고 처리에 대한 불만이 빗발쳤다.올해 상반기 ···
  • 분쟁 중 소송제기 KDB생명 가장 많아...ABL생명은 분쟁 건수 2.6배 폭증 20200813 올해 상반기 소비자와 보험사 간 분쟁이 감소한 반면 금융당국의 분쟁조정에 만족하지 못해 소송으로 번지는 경우가 오히려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특히 지난해 상반기에는 금융당국이 종합검사 등을 실시하며 소비자 보호에 초점을 맞추면서 보험사들이 소비자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하는 건수가 하나도 없었지만 올해는 상황이 달라졌다.13일 생명보험협회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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