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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선수금 100억 미만 상조회사 28곳 소비자 피해 우려...대형사에 77% 편중 20220715 상조회사 선수금이 대형사에 집중되는 현상이 지속되고 있다. 전체 선수금의 77%가 대형사에 집중돼 있으며 100억 원이 채 되지 않는 상조사도 20여곳에 달했다.선수금이란 상조사가 소비자로부터 미리 받은 대금을 뜻한다. 상조사는 납입 금액의 50%를 공제조합 및 은행, 지급보증 등을 통해 선수금 대비 일정비율의 금액을 담보금으로 보전해야한다15일 공정거래위···
  • 상조 결합 상품에 묶인 가전제품은 공짜·사은품 아냐 20200727 - 중도 해지 시 시중가보다 비싼 가격에 구매하게 돼 주의 필요 - ‘상조 결합 상품 ’ 피해예방정보 카드뉴스 최근 상조서비스 가입 시 TV, 냉장고 등 고가의 가전제품 등을 묶어 판매하면서 만기 후 상조 납입금과 가전제품 할부금까지 전액 환급한다고 광고하는 상조 결합 상품*이 판매되고 있다. 그러나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 조사 결과,···
  • 60대 이상 고령소비자의 금융, 패션, 가전, 건강 품목군 상담 증가 20200707 60대 이상 고령소비자의 금융, 패션, 가전, 건강 품목군 상담 증가 - 고령소비자 상담의 최근 3년간 연평균 증가율은 3.5% - ‘고령소비자 상담 증가 품목’ 빅데이터 카드뉴스 최근 고령인구의 증가와 함께 노년층의 소비활동이 활발해지고 권리의식이 향상되면서 소비자불만을 적극적으로 해결하려는 고령소비자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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