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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백수오 후폭풍으로 소비자 불만 1위 등극 20150722 2015년 상반기 동안 소비자 민원이 폭주한 분야는 ‘유통’이었다. 2012년 이후 줄곧 가장 많은 불만을 사왔던 휴대전화를 끌어내린 건 눈에 띄는 이변이다. 해외 직구 이용자가 늘면서 지난해부터 피해가 급증하더니 메르스 사태로 생필품 등 온라인 구매가 크게 늘면서 민원 증가세에 가속이 붙었다. 수요가 많아진 탓인지 재고관리 부실, 가격 인상 꼼수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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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연 폐업하는 먹튀 병원 속출...선금 낸 환자들 발동동 20130426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박은희 기자] 장기불황으로 치아교정, 피부미용, 체형관리 등 하루 아침에 문을 닫고 사라지는 '먹튀 병원' 때문에 피해를 입는 소비자가 급증하고 있다.아무런 고지도 없이 폐업하거나 먼 곳으로 이전하는 병원들로 인해 후속 치료가 필요한 소비자들은 남은 치료에 대한 보장도 막연하고 비용을 환불받을 수도 없어 발을 구르고 있다.소비자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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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해 소비자 제도 확 바뀐다, 실효성 얼마나 20130102 올해는 소비자들의 권익이 좀 더 보호받을 수있을까? 정부와 업계가 올해 소비자들의 피해를 막고 합리적인 소비생활이 가능한 여러 정책들을 쏟아냈다.많은 소비자 피해를 양산한 먹튀몰에대한 임시 폐쇄제도가 도입되고 음식점및 이 미용업소의 가격이 옥외에 표시돼 바가지 요금 시비도 줄어들 전망이다.끝없이 이어지는 있는 경기불황 한파에 들려온 기쁜 소식들도 있다.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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