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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울뿐인 타이어 품질보증제도...툭하면 소비자 탓 보상 거부 20181221 타이어 품질보증제도가 적용 기준이 까다로울 뿐 아니라, 제조사의 자의적 판단에 좌우된다는 소비자 불만이 높다. 제조사가 타이어의 마모나 파손 원인을 잘못된 운전 습관이나 차량 이상, 도로 사정으로 판정해 보상을 거부하는 사례가 빈번하기 때문이다.반면 소비자는 제조상의 결함이 의심되는 상황에서도 이를 입증하기가 사실상 불가능해 업체의 판단을 따라야 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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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명 15% 향상됐다더니...미쉐린 타이어 3만km도 안돼 수명 다해 20180726 미쉐린의 고급 SUV용 타이어의 수명이 광고와 달리 평균의 절반에도 못 미쳐 과대광고라는 소비자 불만이 제기됐다.용인시 상현동에 사는 최 모(남)씨는 지난 2016년 7월 미쉐린의 ‘프리미어 LTX’ 타이어를 구매했다. ‘프리미어 LTX’는 미쉐린의 프리미엄 고성능 SUV 전용 타이어로 한 짝 당 가격이 25만 원에 달한다.최 씨는 “타이어 구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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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연수' 6년인 밥솥이 2년만에 고장, 사용환경 때문이라고? 20171214 전기압력밥솥의 ‘내용연수’는 6년이지만 사용한 지 2, 3년도 되지 않아 고장나는 사례가 빈번해 제조업체와 소비자간의 갈등으로 이어지고 있다. 내용연수란 통상적인 사용에 감당할 수 있는 기간을 말한다. 업체들은 내용연수 기간 이내라도 사용환경에 따라 제품 수명이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입장이다. 반면 소비자들은 일상적인 환경에서 사용했음에도 이용자 과실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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