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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2020년, 60대 이상 고령소비자 상담 전년 대비 15.5% 증가 20210504 2020년, 60대 이상 고령소비자 상담 전년 대비 15.5% 증가- 코로나19로 인해 예식서비스, 보건·위생용품 품목이 가장 많이 증가 -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이 어버이날을 맞아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상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최근 3년 간(’18년~’20년) 60대 이상 고령소비자의 상담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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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상남도 소비생활센터, 2019년 소비자상담 동향 발표 20200122 경남도 소비생활센터가 2019년에 접수한 소비자 상담 건수 총 3,216건을 분석한 결과 2018년(전년도)의 3,418건 보다 202건(5.9%) 감소했다고 발표했다. 전년도 대비 증가율이 큰 상위 품목은 세탁서비스(△110%), 금융(△50.6%), 정보통신서비스(△20.4%), 의류·섬유(△10.6%)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전년도에 비해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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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상남도 소비생활센터, 2019년 소비자상담 동향 발표 20200122 경남도 소비생활센터가 2019년에 접수한 소비자 상담 건수 총 3,216건을 분석한 결과 2018년(전년도)의 3,418건 보다 202건(5.9%) 감소했다고 발표했다. 전년도 대비 증가율이 큰 상위 품목은 세탁서비스(△110%), 금융(△50.6%), 정보통신서비스(△20.4%), 의류·섬유(△10.6%)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전년도에 비해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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