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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비자운동가들 “20대 국회 회기 내에 집단소송제 포함 ‘소비자 3법’ 반드시 통과” 20190906 소비자권리가 강화된 이른바 '소비자 3법'의 20대 국회 회기 내 처리와 관련해 소비자단체협의회와 전국 소비자운동가들이 한 목소리로 "반드시 통과돼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와 더불어민주당 이학영 의원실이 공동 주최한 ‘2019 전국 소비자 운동가대회’를 지난 29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렸다. 전국에서 모인 ···
  • 라돈·BMW화재·코레일사고...되풀이 된 안전불감증 20181219 올해는 발암물질 라돈, BMW 차량 화재, 코레일 열차 탈선사고 등 유독 소비자들을 충격으로 몰아넣는 굵직한 사건사고가 많았다.특히 정부의 안일한 대처는 소비자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었다. BMW 차량 화재, 1급 발암물질 라돈 사태 등 전 국민이 놀란 사건이 발생했을 때도 정부는 소비자 안전 긴급대응시스템인 ‘긴급회의’를 단 한 차례도 소집하지···
  • 오늘습관 생리대 리콜, 교환만 되고 환불 안 되는 이유? 20181213 라돈 논란이 일었던 '오늘습관 생리대'의 리콜 방식에 소비자 불만이 높다. 교환만 가능하고 환불은 안 된다는 방침을 고수하고 있는데 소비자들은 이를 이해하기 어렵다는 반응이다.지난 11월 2일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는 "오늘습관 생리대가 라돈 안전 기준에는 적합하지만 신고되지 않은 패치를 사용한 것으로 드러나 약사법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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