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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무약정' 약속하고 뒤통수 위약금 ...꼼수 계약 기승 20130328 최근 이동통신 및 인터넷 서비스업체들이 '무약정'이라며 계약을 체결한 후 해지 요청 시 위약금을 무단 청구하는 사례가 빈번해 문제가 되고 있다.계약 내용이 상세히 명시된 계약서나 전화 상담 내용이 담긴 녹취록과 같은 물증이 없다면 보상 받을 수 있는 길도 막막해 피해자들을 위한 제도적 방안이 필요한 상황이다.통신서비스의 경우 부득이하게 중도 해지를 할 경우···
  • 카드사 '혜택'에 낚이면 '뒤통수'제대로 맞는다 20120615 카드사의 약관 고지 위반 행태를 지적하는 소비자들이 잇따르고 있다.고객이 알아야 할 꼭 중요한 조건들을 빠뜨리고 혜택만을 부풀려 안내하는 방식으로 뒤통수를 치고 있다는 것. △상세한 안내도 없이 유료서비스에 가입시켜 은근슬쩍 회비를 청구하거나△ 포인트 적립을 위한 전제조건을 교묘히 뻬고 혜택만 안내하는 경우 △혜택을 제공하는 기준인 일정조건의 전월실적등을···
  • 만기환급금 떼먹는 상조 '꼼수' 부도 속출 20120208 상조업체가 느닷없이 사라져 만기환급금을 받지 못하거나 울며 겨자 먹기 식으로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 처지에 놓이는 등 소비자피해가 속출하고 있다.지난해 3월부터 할부거래법이 본격적으로 시행되면서 상조업체들은 의무적으로 제1금융권이나 공제조합에 납입금의 50%를 예치해야 한다. 그러나 이를 감당하지 못하는 부실업체들이 파산 등으로 인해 예기치 못한 피해가 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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