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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기 반환점 돈 윤석헌 금감원장 소비자 보호성과 뚜렷...남은 과제는? 20191226 지난해 5월 취임 후 임기 반환점을 지난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소비자 보호를 중심으로 주요 현안에 대해 적극적으로 목소리를 내고 있다. 키코(KIKO) 사태와 DLF 사태 등 주요 현안에서 피해 소비자(기업)에 대한 배상 비율을 과감하게 산정하고 부활된 금융회사에 대한 종합검사도 순조롭게 진행되면서 '소비자 보호'에 대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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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보호 외치며 금융사고엔 언제나 관대 20181121 금감원의 솜방망이 징계는 어제 오늘 일이 아니다. 개인정보 유출, 보험사들의 보험금 부당 과소지급, 자살보험금 사태 등 매년 솜방망이 징계로 구설수에 올랐다. 올해만 해도 각종 소비자보호를 강조하면서 정작 즉시연금 환급거부, 대출금리 조작 및 오류 등 중요한 소비자 문제에는 솜방망이 징계에 그치거나 아예 손을 놓는 경우까지 목격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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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출시 금리 장난...은행의 우월한 정보 비대칭 잡아야 20180716 사례1.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에 사는 우 모(여) 씨는 A은행으로부터 집 담보대출로 자택을 구매했다. 첫 달만 월 이자율 3.4%를 적용받고 이후에는 월 3.3%대로 낮아질 것이라는 은행 직원과의 약속 하에 진행했다. 그러나 첫 달부터 3.5%가 빠져나갔고 이후에도 계속 3.5%의 이자가 인출됐다. 약속된 이자율이 적용되지 않는 것에 대해 은행 직원에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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