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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카드사 부정사용 대금 보상률 비공개...신용카드 분실피해 소비자부담 어떡해? 20201116 본인 서명이 기재된 상태에서 신용카드 분실 등으로 부정사용이 발생한 경우에도 신용카드사들이 가입자에게 피해액 일부를 책임지도록 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소비자 과실로 인한 카드 분실이나 도난 등의 경우 소비자가 피해 금액의 일정부분을 감당해야 하기 때문에 즉각적인 신고조치가 이뤄져야 피해를 줄일 수 있다.다만 카드사마다 '부정사용 대금 ···
  • 금감원, DLF사태에도 꿈쩍 않던 소비자 경보 발령 배경은? 20191106 금융감독원(이하 금감원)이 이달 초 열렸던 국정감사에서 '소비자 경보'가 장기간 활용되지 않는 점을 지적받고 나서 무려 1년 2개월 만에 소비자 경보를 울렸다. 소비자 경보의 기준과 활성화 방안에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금감원은 지난 23일 '무·저해지환급금 가입 주의' 소비자 경보 자료를 배포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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