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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삭제, 평점 뻥튀기 등 끊임없는 이용후기 조작 논란 20180607 # 웹과 모바일상 기준 달리해 평점 뻥튀기 서울 가양동에 사는 유 모(남)씨는 하나투어 패키지 상품으로 떠난 터키 여행 중 상식 밖의 가이드 행동과 형편 없는 수준의 음식에 크게 실망했다. 한국으로 돌아와 하나투어 앱에서 후기와 평점을 남겼는데 다시 확인해보니 자신이 등록한 점수보다 높게 변경돼 있었다. 유 씨는 총 9점을 줬는데 18점으로 변경돼 있었던 ···
  • 이마트 “종이 영수증 없앤다”...친환경 소비 확산 기대 20170201 신세계그룹은 19일부터 이마트 점포를 시작으로 환경부와 함께 ‘종이 영수증 없는 점포’ 운영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마트는 이날 오후 2시, 성수동 소재 이마트 본사에서 이번 캠페인 시작을 알리는 ‘종이 영수증 없는 점포’ 선포식을 진행한다.이날 행사에는 조경규 환경부 장관과 이갑수 이마트 대표이사, 환경 및 소비자단체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종이 영수증···
  • 쏘카, 벌금 부과 철저히 하면서 고장 차량 보상은 소홀? 20161122 카셰어링 업체 쏘카가 차량 이용 규정을 위반한 소비자에게는 칼 같이 벌금을 부과하면서 차량 고장에 따른 소비자 피해 보상에는 소극적인 것으로 확인돼 논란이 일고 있다. 대구시 남산동에 사는 문 모(남)씨는 최근 쏘카에서 BMW 미니 차량을 대여했다. 문 씨는 대여 당시 차량에 엔진 경고등이 떠 있었지만 한줄 댓글 밑에 "이용해도 문제없다"는 댓글을 보고 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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