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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냉방 기기 관련 소비자 상담, 전월 대비 2배 이상 증가 20230727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상담을 소비자 빅데이터 분석시스템을 활용해 분석한 결과, 2023년 6월 상담 건수가 전월 대비 5.5% 증가했다. 특히 ‘선풍기‘, ‘에어컨‘ 품목은 전월 대비 상담건수 증가율이 16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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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마트·아울렛·온라인몰 등 유통업체 실질수수료율 하락...TV홈쇼핑 29.2% 가장 높아 20221123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한기정)가 TV홈쇼핑,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아울렛·복합쇼핑몰, 편의점 등 6대 유통업태의 실질수수료율 조사 결과 전반적으로 전년 대비 하락 추세를 보였다고 23일 밝혔다. 실질수수료율은 1년 동안 대규모유통업체가 납품․입점업체로부터 수취한 수수료 및 추가 비용(판매촉진비 등)을 합해 상품 판매총액으로 나눈 값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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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 재판매 막는다지만 실효성 있을까?...크림·솔드아웃도 시큰둥 20220921 나이키코리아가 최근 '재판매' 행위에 제동을 걸었지만 실효성이 없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나이키 제품의 재판매가 성행하고 있는 크림 등 리셀 플랫폼들은 물론 소비자들도 실효성이 떨어진다고 보고있다.리셀러에 대한 기준이 명확하지 않은 데다 적발돼도 계정 중지나 폐쇄에 불과해 대응 방안도 허술하다는 지적이다.&nb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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